KT알파, 작년 영업익 152억원···전년比 343.5%↑
KT알파, 작년 영업익 152억원···전년比 3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경쟁력 강화·모바일쿠폰 B2B 사업 호조 영업이익 성장
서울 동작구 KT알파 본사. (사진=KT알파)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KT알파는 지난해 유통 역량 강화 및 합병 시너지에 힘입어 사상 최대실적을 거뒀다.

KT알파는 지난해 영업이익 152억원으로 전년 대비 343.5%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46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0.8%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2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3255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코로나19 엔데믹과 경기침체 등 대외적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커머스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KT알파 쇼핑은 프리미엄 패션 자체브랜드(PB) 르투아 출시·헨리로이드 라이선스 계약 등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오아시스와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배송 경쟁력 확보와 온에어 딜리버리 서비스 등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5.2% 증가한 961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대상 모바일상품권 대면 영업 확대와 비대면 채널 기프티쇼 비즈의 서비스 강화를 통해 매출이 성장했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향후 기업 고객 영업 확대, 생활 밀착형 상품 및 서비스 중심 모바일상품권 다변화, 비대면 채널 서비스 차별화 등 노력을 기반으로  기업간거래(B2B) 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 지위를 확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480억원으로 전년 대비 12.1% 감소했다. 코로나19 이후 이어진 신작 영화의 개봉 지연 및 라인업 부족 등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대상으로 한 판권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콘텐츠미디어 사업은 영화 및 시리즈, 애니메이션 장르의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해 다양해진 OTT 수요에 대응하고 글로벌 판권 확보를 통한 동남아 등 해외시장 콘텐츠 공급 확대할 계획이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채널 시네마천국의 티브이(TV), 모바일 커버리지 기반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Tag
#KT알파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