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채권형 ETF 보수 인하···"업계 최저 수준"
KB자산운용, 채권형 ETF 보수 인하···"업계 최저 수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자산운용이 채권ETF의 보수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인하되는 'KBSTAR KIS종합채권(A-이상)액티브 ETF'는 2021년 5월 상장된 순자산 7800억원 규모의 채권 대표지수 ETF다. 총보수가 연 0.05%에서 연 0.012%로 인하돼, 국내 상장된 676개 ETF 중 가장 낮다.

신용등급 A-이상의 국공채 및 크레딧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ETF로 기관투자자들의 자산배분 수단으로 주로 활용된다. 최근 3개월 수익률 7.06%, 연초이후 수익률 3.36%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소액으로 국내 전체채권시장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채권상품에 익숙하지 않은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도 늘고 있다.

금정섭 KB자산운용 본부장은 "운용사간 보수경쟁으로 인해 주식 대표지수는 선진시장과 견주어도 저렴한 보수로 투자가 가능해졌다"며 "채권형ETF는 주식형에 비해 보수에 훨씬 민감한 상품인만큼 보수인하에 따른 효과는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KB자산운용은 채권ETF의 추가적인 보수인하뿐 아니라, 시장상황에 맞는 인컴형, 배당형 등 다양한 ETF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ETF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