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3월 한달 30GB 등 데이터 추가 제공
통신3사, 3월 한달 30GB 등 데이터 추가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KT, 데이터 30GB 무료 제공···LG유플러스, 요금제 기본 데이터 수준 추가 제공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국내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가계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3월 한 달간 모바일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키로 했다.

통신 3사는 15일 물가 인상에 따른 정부의 민생 안정 대책에 동참하는 의미로 데이터 추가 제공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SK텔레콤은 만 19세 이상 3G·LTE·5G 고객에게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한다. 이는 한 달 동안 넷플릭스·유튜브 등 주요 OTT 서비스 내 HD급 고화질 동영상을 약 30시간 볼 수 있는 용량이다. 이외에 음악 스트리밍은 약 300시간, 웹툰은 약 120화 등을 즐길 수 있다.

SKT는 무료 제공 데이터의 이용 방법 및 기준 등 세부 사항을 이번 달 내로 T월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KT 역시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만 19세 이상의 3G·LTE·5G 고객에게 3월 1일에 무료 데이터 30GB를 자동 제공한다.

KT는 데이터 무료 제공 대상 고객에게 오는 28일 이전 문자를 통해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제공되는 무료 데이터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이용 시 무료 데이터가 자동으로 먼저 소진되며, 무료 데이터를 다 쓴 경우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가 차감된다.

LG유플러스는 3월 한 달 모바일 서비스 고객 모두에게 가입 요금제에 포함된 기본 데이터와 동일한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미 데이터가 충분한 '5G·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나 100GB 이상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5G 스탠다드', 매일 데이터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태블릿PC 등 다른 기기에서 나누어 쓸 수 있는 테더링 데이터를 기본 제공량만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추가 데이터는 3월 2일부터 31일까지 문자메시지(MMS)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되는 URL에 접속한 후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추가 데이터는 3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월되지는 않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