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직원 대상 고객 자산관리 대회 개최
미래에셋증권, 직원 대상 고객 자산관리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작년에 이어 지점운용랩 관리고객 수익률을 바탕으로 영업직원들의 자산관리 실력을 겨루는 '나는 고수다 (나는 고객 수익률로 말한다)'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점운용랩은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한 지점 WM(Wealth Manager)이 다양한 글로벌 자산 투자와 리스크 관리를 통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담당하는 1000여명의 WM들이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고객동맹의 실천' 이라는 대회 취지에 따라 수익률 외에도 자산배분 기준 및 고객 투자성향과 위험자산 선호도에 맞게 계좌를 운용했는지 등의 금융소비자보호 노력과 지속적인 고객관리 여부도 고려된다.

지난해에 진행했던 시즌1의 경우 전례 없는 금리 인상과 지정학적 리스크 등 글로벌 투자환경이 매우 악화됐음에도 대회 수상자들은 S&P500과 코스피(KOSPI) 등 벤치마크 대비 20~30%의 초과 수익률을 달성했다. 

지난해 1위 수상자인 이찬구 강남역WM 팀장은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고 이슈가 되는 섹터, 종목들에 빠르게 대응한 것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포인트"라며 "특히 에너지 섹터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는 AI로봇 섹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 자산관리 대회는 관리고객의 전반적인 수익률 향상에 기여하는 등 고객 최우선 정책이 현장에 반영하는 좋은 계기가 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대회는 오는 11월말까지 진행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