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모집
롯데제과,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서 27일까지 접수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 (사진=롯데제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롯데제과 사옥. (사진=롯데제과)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롯데제과는 신생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비(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혁신) 챌린지 2023'에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스타트업에 대기업과 협업 및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4회를 맞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 27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개발(미니게임 및 아바타 시스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 강화(식품원료 및 자재 폐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롯데제과 매출 증대 관련 자유 주제다. 이번 4기에는 총 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롯데제과에 제안할 사업 모델을 보유한 전국 소재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어디든 지원 가능하다. 

서류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10개월간 롯데제과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치게 된다. 온·오프라인 현장 내 사업 실증 기회와 더불어 기업당 최대 1000만원씩 사업화지원금도 준다. 기술검증(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