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I 미국 주식정보 제공 서비스 'KB로보뉴스' 개시
KB증권, AI 미국 주식정보 제공 서비스 'KB로보뉴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인공지능(AI) 로봇이 미국 상장회사들의 공시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KB로보뉴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B로보뉴스는 번역이나 정보 수집 차원을 넘어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와 금융정보를 활용한 가상 투자 결과 리포트를 동시에 제공하는 차세대 인공지능 투자정보 제공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과 금융자산배분 전문 핀테크 기업 '위스퍼'와 협업해 개발했으며, KB증권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미국 주식투자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KB로보뉴스는 시가총액 상위 기업뿐 아니라 미국 주요종목 약 3000개의 뉴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수집하기 어려운 미국 금융투자 정보의 접근이 용이해졌다. KB로보뉴스는 증권업계 처음으로 글로벌 투자대가 및 기관투자자의 종목 보유 현황과 움직임, 주요주주 및 임직원 매수·매도 거래 동향 등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시장에서 관심을 끌거나 이슈가 있는 △급등락주, 종목의 특정 항목들의 이상 징후 감지를 비롯하여 장기간의 성과를 함께 분석하는 △분기실적 리포트, 애널리스트 추천 또는 어닝 서프라이즈 등을 바탕으로 한 △가상 투자 리포트 등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인공지능이 점점 여러 분야에 적용되는 만큼 KB증권도 투자 영역에 인공지능을 다양하게 적용해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 선두 증권사로서 발빠르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KB로보뉴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블과 마블미니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