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초절전 기능 갖춘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출시
위니아, 초절전 기능 갖춘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모습. (사진=위니아)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모습. (사진=위니아)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위니아는 초절전 기능을 적용한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은 전기료 인상으로 가계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서 전기 요금 절감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우선 AI 스마트 원스텝 냉방을 통해 빠르게 희망 온도에 도달한 뒤 절전모드로 자동 변환해 효율적인 전기 절약이 가능하다. 또 일부 모델에 적용된 'AI 스마트 초절전 냉방' 기능 사용 시, 일반 냉방 중 소비되는 최대 전력량 대비 50% 전기 사용을 줄일 수 있다. 프리미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냉방 효율이 더 높다. 

사용자 맞춤형 냉방 솔루션도 제공한다. 3D 서라운드 냉방 기술을 적용해 어느 공간에서든 바람을 느낄 수 있다. 찬바람에 민감한 아기를 위해 잔잔한 유아풍을 제공하며, 풍량을 약, 중, 강, 터보 4개로 세분화해 더욱 섬세한 바람 조절이 가능하다. 집에 사람이 없을 때, 반려 동물이 쾌적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펫케어 모드'도 더했다. 

위니아는 이번에 디스플레이 창과 조작부를 에어컨 중앙에 배치한 '위니아 웨이브 컬러'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벽걸이형 에어컨 '캔버스'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벽걸이형 29종, 스탠드형 24종으로 '위니아e샵'을 비롯한 위니아 전문점, 온라인 쇼핑몰과 백화점, 양판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담당은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은 매년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력 사용에 대한 사용자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을 반영해 지난 3년 동안 위니아가 준비한 야심작"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