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통합 IT서비스센터 열어···"1800명 고객사 원격 관리"
LG CNS, 통합 IT서비스센터 열어···"1800명 고객사 원격 관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장애대응 체계 갖춘 '워룸' 운영···긴급상황 시 컨트롤타워 역할
LG CNS DX전문가들이 '통합 IT서비스센터' 내 워룸(War-Room)에 모여 장애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 DX전문가들이 '통합 IT서비스센터' 내 '워룸'에 모여 장애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LG CN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디지털 전환(DX)전문기업 LG CNS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통합 IT서비스센터'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증미역 NH서울타워에 위치한 '통합 IT서비스센터'에는 LG CNS와 전략 협력사의 시스템관리(SM, System Management), 시스템통합(SI, System Integration) 전문가 약 1800명이 입주한다.

기존 해당 인력들은 전국 각지에 고객·기능별로 흩어져서 업무를 했으나, 클라우드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원격 IT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며 한 공간에서 업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됐다.

LG CNS 측은 이번 통합 IT서비스센터가 LG CNS DX 전문가들이 고객경험 혁신을 추진하는 DX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LG CNS는 이상징후 사전 대응 강화를 위한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적용한다. 고객사별로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이상 징후를 분석한 뒤 이를 기반으로 사전 대응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통합 장애대응 체계를 갖춘 ‘워룸(War-Room)’도 운영한다. 워룸은 서비스 장애 발생 시 DX전문가들이 모여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평상시에는 장애 상황에 대비한 훈련 공간 또는 주요 프로젝트 통합 상황실 등의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통합 IT서비스센터에는 입주 인원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모션데스크 △스낵바 △출근버스 등이 제공된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이번 통합 IT서비스센터는 고객에게 최상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DX 핵심 허브이자, LG CNS의 DX전문가들이 전문역량을 키우고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