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아시아, 데이터센터 개발 펀드 규모 3000억원 돌파
이지스아시아, 데이터센터 개발 펀드 규모 300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IGIS Asia Investment Management·이하 이지스아시아)이 국내 데이터센터 투자를 위한 위탁운용펀드를 신규 조성했다. 이에 따라 이지스아시아운용의 국내 데이터 관련 위탁운용펀드의 약정 규모가 3000억원을 돌파하게 됐다.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은 국내 데이터센터를 개발하기 위해 1900억원 규모 위탁운용펀드를 신규 조성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이지스아시아는 2021년 8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1400억원 규모의 첫 위탁운용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이번 신규 펀드를 포함하면 국내 데이터센터에 투자하는 33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신규 펀드는 서울과 수도권에 더해 부산권역의 데이터센터 개발사업도 투자할 수 있다. 급격한 데이터 사용량 증가에 따라 국내 각지의 신규 데이터센터 수요가 늘어나면서 광범위한 지역의 투자가 가능한 구조를 만들었다. 아울러 추가 약정도 가능해 펀드 규모는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투자 전략은 데이터센터 개발부터 완공 이후 임대 안정화까지 아우르며 투자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위탁운용펀드의 신규 투자 건 발굴은 한국본사인 이지스자산운용과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내에 첫 데이터센터 개발 펀드를 출시하며 데이터센터 개발 금융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2020년 싱가포르에서 설립한 이지스아시아는 이듬해 위탁운용펀드 첫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투자자와 손잡고 국내 성장 섹터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캐나다 부동산투자회사인 '쿼드리얼 부동산 그룹(Quadreal Property Group)'과 국내 물류 자산 개발을 위한 10억달러 규모의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오현석 이지스아시아투자운용 대표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Cloud),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등 4차산업의 핵심 인프라 시설인 데이터센터를 공급하는 기반을 국내에 마련해 뜻깊다"며 "대한민국의 산업 성장과 함께 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