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회째 맞은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 성료
40회째 맞은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평리조트
사진=용평리조트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용평리조트가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뜨거운 겨울축제의 장을 벌였다.

용평리조트는 2월 3~5일 ‘제40회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은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은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들이 참여하는 전통 있는 스키대회다.

참가자들은 순수하게 스키를 좋아하고 즐기는 아마추어들로 이 행사를 통해 한국 스키의 명소 용평리조트에서 설원을 즐기고 친목을 다지는 데에 의미를 가진다.

올해에는 독일, 프랑스, 일본, 스웨덴,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미국 등의 각국 대사를 비롯해 총 20개국 350여 명의 주한 외국인이 참여했다.

대회 첫날인 3일에는 드래곤밸리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환영 리셉션이 열렸다. 둘째날에는 뉴 레드 슬로프에서 알파인 스키 대회전 레이스와 스노우보드 대회전 레이스가 펼쳐졌다. 스키대회는 연령에 따라 8세 이하부터 60세 이상까지 총 7그룹으로 나뉘어 열띤 경연을 펼쳤고, 스노우보드는 남녀 두 그룹이 실력을 겨뤘다.

모든 경기를 마친 후 블리스힐 웰니스홀에서 열린 디너 파티에서는 우수한 기록을 남긴 참가자들이 메달 세리모니를 펼치고 다양한 국적의 참석자들이 친목을 도모하며 축제의 밤을 즐겼다. 마지막 날은 자유롭게 스키를 즐기는 시간이 주어졌다.

신달순 용평리조트 대표이사는 “용평 인터내셔널 스키 페스티벌은 1983년에 시작되어 40돌을 맞은 유서 깊은 겨울 축제이다. 대한민국 스키의 성지라고 불리는 용평리조트에서 한국을 사랑하는 주한 외국인들과 함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갈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2023년은 용평리조트가 설립된 지 50주년이 된 해로 새로운 터닝포인트가 되는 해라서 뜻깊다. 내·외국인 모두가 용평리조트를 더욱 매력적인 관광지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도 했다. 

사진=용평리조트
사진=용평리조트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