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ESG코리아2023 참여 스타트업 공개모집···"국가대표 ESG 스타트업 육성"
SKT, ESG코리아2023 참여 스타트업 공개모집···"국가대표 ESG 스타트업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3월 7일까지 공모… 4월 말부터 6개월간 멘토링·워크숍 진행
(사진=SKT)
SK텔레콤이 1일 'ESG 코리아 2023'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S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SK텔레콤이 스타트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ESG 코리아 2023(ESG Korea 2023)'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ESG 코리아'는 각종 사회문제 해결을 원하는 스타트업에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이들의 ESG 성과를 측정해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SKT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소풍벤처스 △HG이니셔티브 △서울소셜벤처허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 총 25개 기업·기관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SKT는 'ESG 코리아'의 총괄 운영을 맡아 스타트업과 전문가 집단, 투자회사 관계자, ESG 성과 측정 기관 등을 연결하고 스타트업들이 ESG 목표 설정부터 서비스 개발·시장진입·글로벌 확장까지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KT는 오는 3월 7일까지 SKT의 트루 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 마련된 지원 사이트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하고 선정 과정을 거쳐 4월말부터 총 6개월간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돌입한다.

선정된 스타트업들에게는 성장 단계에 맞춘 그룹별 집중 멘토링 프로그램과 함께 투자 관련 미팅, 선배 소셜 스타트업 기업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등이 제공된다.

엄종환 SK텔레콤 ESG 얼라이언스 담당은 "스타트업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의 적극적 참여와 도움으로 'ESG 코리아' 참여 스타트업들에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SK 그룹사들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