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잔소리',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 차트 1위
아이유 '잔소리',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 차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영엔터테인먼트
사진=금영엔터테인먼트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가수 아이유의 ‘잔소리’가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한 해 SKT NUGU 금영노래방에서 아이유의 ‘잔소리’가 연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잔소리’와 함께 히트곡 ‘좋은 날’ 역시 연간 차트 4위에 올랐다. 

아이유는 지상파 3사 음악 방송에서 최다 1위를 기록한 솔로 가수이자 여성 가수로 기록,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2022년에도 금영노래방에서 높은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금영은 설명했다.

SKT NUGU 금영노래방은 가사를 읽어주면 듣고, 부르는 세계 최초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노래방 서비스로, 모든 NUGU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티맵(T-map) NUGU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 차트 톱10은 1위 아이유의 ‘잔소리에 이어 2위 임창정 ‘소주 한 잔’, 3위에 장민호의 ‘남자는 말합니다’, 4위에 아이유의 ‘좋은 날’, 5위에 벤(BEN)의 ‘잠들지 않는 별’, 6위에 홍진영의 ‘오늘 밤에’, 7위에 TWICE의 ‘TT’, 8위에 이미자의 ‘흑산도 아가씨’, 9위에 이무진의 ‘신호등’, 10위에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자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