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투자증권 '100억 규모 공모 ELB 2566호 모집'
[신상품] 신한투자증권 '100억 규모 공모 ELB 2566호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사진=신한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20일 오후 1시까지 양방향 공모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2566호를 총 100억원 규모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 ELB 2566호'는 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최대 20%~최소 4%를 지급하는 1년 6개월 만기 양방향 TWIN-WIN형 상품이다. 투자기간 중 종가기준으로 기초자산의 가격이 한번이라도 최초기준가격의 80%미만(하락) 또는 115%초과(상승)한적이 있는 경우 4%의 수익을 지급한다. 더불어 위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고 상승 또는 하락하는 경우 상승 또는 하락한 만큼 수익을 지급한다. 

위 상품의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이며, 신한투자증권 영업점 및 온라인 채널(Web, HTS, 신한알파)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곽잉환 신한투자증권 파생본부장은 "파생결합증권은 발행사의 신용에 따라 상환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며 "ELB, DLB와 같은 원금지급형 상품뿐 아니라 ELS와 같은 원리금비보장형 파생결합증권의 경우도 단순히 제시된 금리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발행회사의 신용등급을 반드시 확인한 후 상품에 가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한신평 신용등급은 이달 6일 기준, 'AA'(안정적)다. 이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발행사인 신한투자증권이 원리금의 지급을 책임지는 금융투자상품으로, 신한투자증권의 부도나 파산 등을 제외하면 만기 시 원금과 약속된 수익이 지급된다. 또한, 중도상환 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