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글로벌 지속가능 100대 기업 선정
KB금융, 글로벌 지속가능 100대 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성과 인정
KB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KB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글로벌 ESG 투자자문 그룹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100대 기업은 재무성과뿐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수익창출, 온실가스 감축, 임직원 근무환경 개선, 다양성 확대 등 총 25개 ESG 핵심 지표에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의미한다. 연 매출 10억달러 이상인 60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KB금융은 ESG 채권 발행, ESG 대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기업 다양성 목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금융은 지난해 11월에도 '2022 KCGS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전 부문 A+등급과 대상을 받은 데 이어 12월 미국 S&P Global이 발표한 2022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월드지수 7년 연속 편입된 바 있다. 이어 이번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됨으로써 글로벌 ESG 경영 선도기업임을 입증했다고 KB금융 측은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글로벌 지속가능 100대 기업 선정은 모든 임직원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경영 실천에 마음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글로벌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