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구미 '형곡3주공 주택재건축' 수주
금호건설, 구미 '형곡3주공 주택재건축'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곡3주공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형곡3주공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금호건설은 11일 경북 구미시의 '형곡 3주공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계약을 조합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형곡3주공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은 경북 구미시 형곡동의 '3주공 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사업이다. 1988년 완공돼 30년 이상 된 630세대의 3주공 단지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7개동 770세대의 신규 단지로 재탄생하게 된다. 총 공사 금액은 약 1838억원이다. 금호건설이 단독으로 시공하고 2026년 8월 준공 예정이다.

사업지가 위치한 형곡동은 금오산이 인접해 있고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인근에 향일초, 형남중, 형곡중·고가 위치해 있고 학원가가 밀집해 있다.

새로 지어질 단지는 지방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와 114㎡를 중심으로 세대를 구성하고 최고층에 펜트하우스까지 갖췄다. 실용성과 채광 모두 우수한 4베이(Bay) 판상형 설계, 넉넉한 수납공간 제공, 상향된 마감재를 사용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구미시의 대표 단지로 거듭나도록 최고의 주거 상품을 공급하겠다"며 "조합의 이익과 금호건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성공적인 재건축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