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 신축아파트에 '그냥 살라' 조롱 낙서···원희룡 "용서 안돼"
부실 신축아파트에 '그냥 살라' 조롱 낙서···원희룡 "용서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사진=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충북 충주의 한 신축 아파트가 마감이 덜 된 상태로 입주를 시작해 논란이 일고 있는데 대해 "그냥 살라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모든 민간 임대아파트 하자 민원에 대해 전수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냥 사세요'라는 메모지가 붙여져 있는 사진을 소개하면서 "벽지는 찢어져 있고, 천장은 마감도 안되어 있고, 베란다에는 새시도 없는 신축 아파트에 그냥 살라니, 입주자는 억장이 무너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원 장관은 "건설업체도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인한 자재 수급 곤란 등 어려움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미안하다'는 말 대신 그냥 사세요라고 조롱까지 했다고 하니, 도저히 용서가 안된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그나마 국토부가 확인에 나서자 부랴부랴 하자처리를 완료했다고 한다"며 "서민이 거주하는 민간 임대아파트에 대한 하자 민원을 전수조사해 하자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어제자 난리 난 신축 아파트 입주 상황'이라는 제목으로 충주의 한 임대아파트 실내와 외부 사진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도배는 제대로 되지 않았고 금이 간 벽체, 실리콘 마감 부실, 새시마저 없는 집도 있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