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인수 완료···"보험시장 변화 선도"
한화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인수 완료···"보험시장 변화 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기반 GA 경쟁력 강화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한화생명의 판매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국내 GA업계 6위권인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피플라이프 인수 절차를 2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주식매매계약(SPA)을 거쳐 2개월 만에 거래를 종결, 완전한 한화생명 계열 GA가 됐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GA 3개사(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화라이프랩·피플라이프)를 보유해 2만5000여명의 판매채널을 구축하게 됐다.

한화생명은 자사가 보유한 디지털 역량과 77년 업력 기반의 다양한 교육플랫폼 및 상품군을 경쟁력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GA업계 확장 전략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보험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보험·투자·세무·법무 등을 총 망라한 토털 라이프 솔루션(Total Life Solution)을 제공하는 '초우량 GA'로의 도약을 가속화 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10월 GA업계 설계사를 위한 영업지원 플랫폼 '오렌지트리'를 출시하기도 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고객과 설계사에게 최선의 이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GA시장에서 공정한 경쟁과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과 설계사가 원하는 상품을 적재적소에 공급해 상품 우위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GA채널에서의 시장 확대 전략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인수 후 피플라이프의 대표이사는 구도교 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구도교 신임 대표는 별도의 취임행사 없이 한화그룹 가족으로 새출발하는 피플라이프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메시지를 사내 메일로 공유하고, 대표 임직원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영업관리자들과 본격적인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선다.

당분간은 '투 컴퍼니(Two Company) 전략'을 유지하면서 피플라이프의 경쟁력을 고도화하고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시너지를 추진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