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허창수 전경련 회장 "환부작신으로 대한민국 경쟁력 높이자" 
[신년사] 허창수 전경련 회장 "환부작신으로 대한민국 경쟁력 높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2023년, 한국경제는 성장과 퇴보가 갈리는 기로에 서 있다. 환부작신(換腐作新·썩은 것을 도려내어 새 것으로 바꿈)의 자세로 전 방위적 구조개혁을 추진해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경제 선진국으로 도약해야 할 때입니다."

29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은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허 회장은 "2022년은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 후유증에 시달렸던 한 해였다"며 "국민·정치권·기업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원팀(One-Team)이 되어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정부와 국회가 규제개혁을 포함한 기업환경 개선에 적극 힘 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 이후 시중에 풀린 유동성이 물가 상승이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왔고, 미국 등 주요국의 금리 인상으로 글로벌 수요가 위축됐다"며 "여기에 원자재 가격 상승마저 겹치면서, 전 세계 경기가 둔화국면에 진입했다"고 했다.

또 "2023년에도 대내외 경제 환경은 여전히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다"면서 "신 냉전시대가 다가오고 있고, 국내외 경기둔화로 자영업자, 한계기업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은 커지고, 글로벌 통상환경의 악화가 수출중심의 한국경제에 큰 위험요인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제계도 기업의 체질 개선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진하겠다"며 "보다 적극적인 투자와 고용을 통해 이번 위기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