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저금리 상황 해소·양호한 재무···목표가·투자의견↑"-DB금투
"한화생명, 저금리 상황 해소·양호한 재무···목표가·투자의견↑"-DB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DB금융투자는 26일 한화생명에 대해 저금리 상황이 해소되고 재무 환경도 개선됐다며 목표주가를 36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도 '중립'에서 '매수'로 올려잡았다.    

이병건 연구원은 "아직도 소위 제판분리 이후 GA자회사의 채널 확대와 향후 수익성 높은 신계약 판매를 통한 회사 가치 증가 가능성을 논할 상황은 아니고, 일단 개선된 재무상황에 대한 재평가가 우선"이라며 "자세한 숫자가 나오지 않은 지금상태에서도 당분간의 금리 전망을 반영하면, 저평가해소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국제보험회계기준(IFRS17)으로 회계기준이 바뀐다고 해서 기업가치가 변화할 리는 없지만, 크게 높아진 금리 레벨로 인해 개선된 펀더멘탈이 회계적으로 잘 확인될 것이라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지난해 5월, 국고채 10년물 금리 2.1%라는 저금리 상황을 반영해 한화생명에 대한 투자의견을 하향했었는데, 현재 국고 10년물 금리는 3.5% 내외로 크게 상승했다"면서 "이에 따라 회사의 펀더멘털도 크게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보다 정밀한 분석이 뒤따라야 하겠지만, 9월 말 부채부담금리가 4.06%인 반면 장기적으로 자산이익률이 국고채 대비 0.5~0.7%p 높게 형성될 수 있으므로 경제적으로는 역마진이 해소된 것이란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그러면서 "이번 목표주가 상향은, 최악의 환경요인이 해소돼 회사가 정상적인 밸류에이션 구간으로 재진입한다는 의미에서의 상향"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