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신장애 환자 임상서 '통풍 신약' 안전성 확인
JW중외제약, 신장애 환자 임상서 '통풍 신약' 안전성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산 배설 촉진 '에파미뉴라드' 처방 범위 확대 기반 마련"
JW중외제약 연구진이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JW중외제약)
JW중외제약 연구진이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JW중외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JW중외제약은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URC102)'가 신장 장애 환자 대상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을 확인해 처방 범위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에파미뉴라드는 먹는 형태의 요산 배설 촉진제로,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 치료에 쓸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에파미뉴라드의 적응증과 투약 방법 확대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1년간 추가 임상 1상을 진행했다. 신장 장애 환자 15명, 건강한 성인 12명이 해당 임상에 참여했다.

JW중외제약에 따르면 이번 임상 참가자 모두에게서 우수한 내약성과 안전성을 보였으며, 두 투약군 간 안전성과 약동학·약력학적 차이가 없었다. 건강한 성인에서 음식 섭취 여부에 따른 안전성 차이도 확인되지 않았다. JW중외제약은 이번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과 대만, 유럽 통풍 환자 588명 대상 임상 3상을 준비 중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 임상시험에서 중등증 신장 장애 환자에게도 일반 성인과 동일한 용법·용량으로 에파미뉴라드를 투약할 수 있다는 점과 식전·식후 상관없는 복약 편의성을 확인했다"며 "미충족 의료 수요가 매우 큰 통풍치료제 시장에서 에파미뉴라드를 계열 내 최고 신약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