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세미나 개최
아모레퍼시픽,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화장품 연구개발 성과 발표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안수선 박사가 지난 15일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열린 아시아동물실험대체법학회(ACAAE)에 참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열린 아시아동물실험대체법학회(ACAAE)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세미나를 열고, 그동안 이어온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연구 성과와 앞으로 이어갈 연구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R&I) 안전성연구랩장 안수선 박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이어온 동물실험 대체법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서정은 박사는 디지털과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동물대체시험법을 대체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994년 서울대학교 피부과, 원자력병원과 인공피부제조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1997년에는 정부 과제로 피부전용제제의 안전성평가를 위한 인비트로(in vitro) 대체시험법 개발 과제를 수행했다. 이는 국내 동물대체시험연구 초석 마련에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는다. 더불어 국내에서 개발한 시험법이 OECD 시험법으로 등재되는 데에도 기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동물대체시험법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마이크로 디바이스 기반 3차원(3D) 하이브리드 인공조직 개발 △화장품 성분의 피부 투과도 디비(DB) 구축 및 예측프로그램 개발 △인공피부 진피 강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 △인공피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 연구 등 다양한 공동 연구도 진행했다. 이러한 연구를 기반으로 동물실험 대체시험법 관련 논문을 54편 발표했다. 특허 15건을 출원 및 등록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