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 분양
금호건설,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 조감도.(사진=금호건설)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 조감도.(사진=금호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금호건설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 일원에 공급하는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 견본주택을 16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릉교동 금호어울림 올림픽파크는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 118㎡, 346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113세대 △84㎡B 132세대 △118㎡ 101세대 등이다. 

단지 앞에 있는 율곡로와 가작로를 비롯해 동해대로, 동해고속도로가 가까워 강릉 전역은 물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게다가 KTX강릉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으며, 강릉~부산 동해선(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도 예정돼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내에서 도보통행로를 통해 바로 이어지는 올림픽파크,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아트센터가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로부터 도보 거리에 교동초, 율곡중을 비롯해 강일여고, 명륜고, 강릉제일고, 모루도서관 등이 가깝고, 교동택지와 포남동 일대에 형성된 학원가 이용도 용이하다. 

KTX강릉역 주변으로 홈플러스, 이마트, CGV, 동부시장, 중앙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KTX강릉역 일대는 역세권 개발을 통해 복합환승센터를 비롯해 컨벤션, 전시장으로 구성된 MICE시설, 스트리트몰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 주변에 고층건물이 없어 일조권 및 조망권 확보에도 수월하며 단지내 경로당,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등 주민편의시설도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교동 30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5년 6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