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충만한 12월"···현대카드, 연말 공연·전시 이벤트 개최
"감성 충만한 12월"···현대카드, 연말 공연·전시 이벤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 테마 전시 '인더스트리 X 인더스트리' 진행
김준휘, 머드 더 스튜던트 공연 및 '포고 섬 이야기' 상영
가수 김준휘(왼쪽)와 머드 더 스튜던트의 공연 포스터 (사진=현대카드)
가수 김준휘(왼쪽)와 머드 더 스튜던트의 공연 포스터 (사진=현대카드)

[서울파이낸스 신민호 기자] 현대카드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공연·전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서울 한남동의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13번째 뮤직 테마 전시 '인더스트리 X 인더스트리(Industry X Industry)'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해당 전시회는 서로 다른 분야의 예술과 산업이 만나 탄생한 다양한 음반들을 소개한다. 힙합 뮤지션인 제이지(Jay Z)와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공동 제작한 곡들과 '지방시(Givenchy)'의 수석 디자이너 리카르도 티시(Riccardo Tisci)의 커버 디자인이 담긴 '와치 더 쓰론 (Watch the Throne)'을 소개한다.

또한 토일렛페이퍼(ToiletPaper) 매거진과 바이닐 팩토리(Vinyl Factory)의 협업으로 화려한 커버 디자인을 선보인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다 펑크 / 티처스(Da Funk / Teachers)' 등을 만날 수 있다.

뮤직 라이브러리 지하 공연장 언더스테이지에서는 가수 김준휘, 머드 더 스튜던트(Mudd the Student)의 공연이 열린다. 17일 첫 단독 콘서트를 선보이는 김준휘는 JTBC '싱어게인'에서 '10호 가수'로 출연해 특유의 탁성으로 주목받은 뮤지션이다.

23일부터 이틀간 공연을 펼치는 머드 더 스튜던트는 '바밍타이거' 소속의 2000년생 싱어송라이터로 '쇼미더머니 10'에서 준결승에 오른 실력파 아티스트다.

뮤직 라이브러리 옆 바이닐앤플라스틱 2층에 위치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건축 다큐멘터리 '포고섬 이야기: 낯설고도 익숙한(Strange and Familiar)'을 24일 상영한다.

해당 작품은 캐나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Newfoundland and Labrador) 주에 위치한 포고 섬(Fogo Island)의 해변에 늘어선 자연친화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건축물인 '포고아일랜드인(Fogo Island Inn)'의 건축 배경과 실제 건축 과정을 담고 있다. 영상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서울 가회동 소재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12월의 디자이너'로 '네리앤후(Neri & Hu)'를 선정하고 이들의 작품 세계를 만날 수 있는 도서들을 12월 한 달간 전시한다.

중국 상하이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린든 네리(Lyndon Neri)와 로사나 후(Rossana Hu) 부부는 학문·문화 등 다방면의 연구를 통해 전통이 지닌 의미와 현대의 기능을 잇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