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와 탄소중립 파트너십 
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와 탄소중립 파트너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주요 협력사의 탄소중립 경영 역량을 돕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50년 탄소중립(넷제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자사가 배출하는 전체 온실가스 중 80% 이상을 차지하는 협력사들과 구체적인 탄소중립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배출 전체 온실가스는 원부자재 협력사의 배출량까지 모두 더한 수치다.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협력사는 글로벌라이프사이언스 솔루션즈 코리아,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생고뱅코리아,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아반토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코리아, 한국폴주식회사다. 

삼성바이오는 협력사들과 파리기후협약에 따른 탄소중립 달성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고 탄소 배출량 감축 활동을 이행하기로 했다. 각 협력사들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개하고 공급망 전 분야 배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인권 경영, 안전 경영 등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협력사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확산하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