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2023서 빌트인 타입 최대 용량 냉장고 공개
LG전자, CES2023서 빌트인 타입 최대 용량 냉장고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CES 2023에서 선보일 냉장고 신제품. 이 제품은 빌트인 타입 냉장고 가운데 업계 최대인 721리터(L) 용량이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CES 2023에서 선보일 냉장고 신제품. 이 제품은 빌트인 타입 냉장고 가운데 업계 최대인 721리터(L) 용량이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가전전시회(CES) 2023에서 대용량 빌트인 타입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빌트인 타입 냉장고 중 업계 최대인 721리터(L) 용량이다. 빌트인 타입 냉장고 용량이 700L를 넘는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며,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내년 4월 미국에 먼저 출시한다.

LG전자는 냉장고 외관 크기를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식품 보관 용량을 10% 키웠다. 내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냉기가 지나가는 유로를 재설계하고 열을 흡수하는 증발기 등 냉장고 핵심부품의 구조도 개선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얼음 기능인 미니 큐브드(Mini cubed)를 추가했다. 이 얼음은 크기가 가로 1.7cm, 세로 2.3cm, 높이 0.8cm여서 음료가 담긴 병이나 컵에 넣기 편리하다. 사용자는 총 4종류의 얼음 가운데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의 오른쪽 상단 도어에는 거울로도 사용하는 미러 글러스 디자인에 LG전자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노크온' 기능이 더해졌다. 해당 도어 전체를 미러 글라스로 마감해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방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인 냉장고 신제품을 앞세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