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상장사 전용 '불공정거래 예방센터' 개설
한국거래소, 상장사 전용 '불공정거래 예방센터'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12일 상장회사 불공정거래 예방 등을 지원하는 '불공정거래 예방센터'를 새롭게 개설했다고 밝혔다.

불공정거래 예방센터는 시감위 홈페이지와 감시통합포털에 분산돼 있던 상장사 대상 불공정거래 예방 서비스를 통합하고,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 홈페이지 구성 변경, 동영상교육 신청 항목 신설 등 이용자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상장회사 전용으로 새롭게 구축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상장회사와 임직원 등은 불공정거래 예방센터를 통해 불공정거래 예방 교육, 미공개정보를 이용한 내부자 거래예방을 위한 K-ITAS, 상장사 내부통제 자가진단 및 컨설팅, 지분정보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상장회사 전용 홈페이지 개설로 이용자의 서비스 접근 편의성이 개선돼, 증가하고 있는 임직원 등 내부자 연루 불공정거래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상장법인의 불공정거래 예방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불공정거래 예방센터는 인터넷 주소창을 입력하거나, KRX홈페이지의 시장감시 메뉴 중 '불공정거래 예방센터'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