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 표창
이디야커피,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에 지난 25일 개장한 이디야커피 의정부솔뫼DT점. (사진=이디야커피)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이디야커피 의정부솔뫼DT점. (사진=이디야커피)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이디야커피가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 획득과 정부 포상 중 최고 훈격에 해당하는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디야커피는 2018년 CCM 첫 인증을 받은 이래 계속해서 CCM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상생협력 정책과 고객 최우선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 올해의 CCM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까지 5년간 CCM 인증을 획득 및 유지하며 소비자 만족 경영활동을 지속 확산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비스 접점에 있는 가맹점주들의 창업 및 운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점포 개설 비용과 로열티 정액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판촉 및 마케팅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하고, 법무, 노무 자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맹점주 자녀 대상으로 대학입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을 지원하는 메이트 희망기금까지 올 한해 4억원의 희망기금을 집행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커피업계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가맹점주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