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세대출 금리 최대 0.85%p 인하
우리은행, 전세대출 금리 최대 0.85%p 인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 상승기 전세대출 이자 부담 경감"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이 금리 상승기 전세대출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대출금리를 인하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9일 신규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 6개월 변동 기준으로 전세대출 금리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세대출 보증기관에 따라 주택보증(주택금융공사)의 경우 0.85%포인트(p), 서울보증(서울보증보험)의 경우 0.65%p 인하된다.

대상 상품은 모두 4개로, '우리 전세론'은 주택보증의 경우 0.85%p, 서울보증은 0.65%p 인하되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보증하는 '전세금안심' 상품은 0.70%p 떨어진 금리가 적용된다.

'우리WON전세대출'(주택보증)은 0.85%p, '우리스마트전세론'(서울보증)은 0.65%p 인하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i-Touch전세론' 가운데 주택보증 상품은 0.85%p, 서울보증은 0.65%p 인하된다.

우리은행 내부 신용등급 기준으로 3등급인 고객이 만기 일시 조건으로 주택보증 우리전세론을 이용할 경우 금리는 전날 기준 6.26∼6.66%에서 이날 5.41∼5.80%로 하향 조정된다.

조정된 금리는 이날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적용되며 취급 한도 소진 시 조기종료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리상승기 이자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전세대출 금리를 인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