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추형욱 단독대표 체제 전환···"그린포트폴리오 구축"
SK E&S, 추형욱 단독대표 체제 전환···"그린포트폴리오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 (사진=SK E&S)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사장 (사진=SK E&S)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 E&S가 탄소중립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균형과 안정 기반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성공적인 '그린 포트폴리오(Green Portfolio)'를 구축하기 위한 정기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SK E&S는 이번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와 연계한 Green Portfolio로의 전환 가속화 △사업운영 최적화·위기관리 경영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제고 △넷제로(Net Zero) 가속화를 위한 필요 자원·역량(R&C) 확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 E&S는 기존 유정준 부회장과 추형욱 사장의 공동 대표이사 체제에서 추형욱 사장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유정준 부회장은 SK그룹의 북미 대외 협력 총괄 역할을 전담하는 한편, SK E&S의 미국 에너지솔루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패스키(PassKey)'의 대표이사를 겸임한다.

유 부회장은 그간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행하며 쌓은 역량과 미국내 정계·재계 등과의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현재 SK그룹이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에너지·반도체·배터리·바이오 등 다양한 투자사업들의 정책 개선 등 그룹 미주 사업 전반을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SK E&S 관계자는 "2023년은 '경영시스템 2.0'이 본격화되는 원년으로, 재무성과를 비롯해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유무형 자산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된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면서 "글로벌 LNG 밸류체인)Value Chain)의 안정적인 운영과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등 신규 사업의 고도화를 통해 지속적인 회사 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