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헬스케어 사업 투자 확대
오리온, 헬스케어 사업 투자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센스바이오와 합작사 세워 난치성 치과 치료제 개발 추진
서울 용산구 문배동 오리온 본사 (사진=오리온그룹)
서울 용산구 문배동 오리온 본사 (사진=오리온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오리온홀딩스가 난치성 치과질환 치료제 개발에 도전한다. 29일 오리온홀딩스는 난치성 치과질환 치료제 개발사 하이센스바이오와 합작투자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오리온홀딩스와 하이센스바이오는 내달 중 합작사 오리온바이오로직스를 설립하고, 치과질환 치료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분율은 오리온홀딩스와 하이센스바이오가 각각 60%, 40%다. 오리온홀딩스는 사업 진행 경과에 따라 자본금을 165억원까지 출자한다.

오리온홀딩스는 합작사를 통해 하이센스바이오가 보유한 치과질환 전문치료제 기술을 도입하고,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제품 개발과 임상 인허가에 나선다. 구강청결제와 치약 같은 의약외품뿐 아니라 식품 소재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하이센스바이오는 2017년 상아질·치주조직 재생 기술과 관련한 물질(펩타이드)을 개발했고 11개국에 특허를 등록했다. 하이센스바이오는 이를 활용해 시린이 치료제 상용화를 추진하면서 임상시험(2a)을 진행 중이다.

한편 오리온그룹은 앞서 글로벌 식품·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음료, 간편대용식과 더불어 바이오를 3대 신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이에 중국 국영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과 함께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를 세웠고 올해 2월에는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결핵백신 공동개발 계약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