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獨 전문지 평가서 테슬라 모델Y 제치고 '전기차 1위'
제네시스 GV70, 獨 전문지 평가서 테슬라 모델Y 제치고 '전기차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주행성능·커넥티비티 항목서 경쟁차 압도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사진=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사진=현대차그룹)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차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 전동화 모델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에서 테슬라와 포드를 제치고 전동화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27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아우토 빌트는 최근 GV70·테슬라 모델Y·포드 머스탱 마하-E를 대상으로 한 전기차 경쟁 모델 비교평가에서 GV70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GV70의 유럽 내 경쟁 모델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 모두 테슬라 모델Y와 맞붙은 독일 전문지의 비교평가에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평가는 바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엔진·동력),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GV70은 편의성·주행 성능·연결성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 569점을 받았다. 테슬라 모델Y는 561점, 머스탱 마하-E는 509점을 각각 받았다. 

이외에도 GV70는 서스펜션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에서 우위를 점해 '편의성' 항목에서만 경쟁차 대비 2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격차를 벌릴 수 있었다. 편의성 항목 점수에는 GV70 129점, 모델Y 108점, 머스탱 마하-E 109점를 받았다. 

(사진=현대차 그룹)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사진=현대차 그룹)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아우토 차이퉁과 함께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로 꼽힌다. 이번 비교평가에서 아우토 빌트는 "GV70 전동화 모델은 쾌적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최대 출력 160㎾·최대 토크 350Nm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했고, 77.4㎾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장 400㎞(국내 인증 기준)를 달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로 실내 소음 수준을 크게 낮췄고, 모터의 구동·제동력을 활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으로 분배하는 기능으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전기차들이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는 가운데 파생 전기차 모델도 타사의 전용 모델들을 압도하는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