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오브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공모 절차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국내 대표적인 마테크(Martech) 솔루션 기업 오브젠이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오브젠은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마테크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마테크란 마케팅(Marketing)과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로, 마케팅에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접목해 초개인화 마케팅을 구현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오브젠은 마케팅 전 분야에 대해 통합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 행동정보 기반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obzen Digital Marketing), 실시간 빅데이터 수집·처리 솔루션(obzen BigData), 초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AI 분석 솔루션(obzen SmartAI)이 대표적인 마테크 솔루션이며, 중견기업용 마테크 솔루션(obzen Daisy Suite)과 데이터·마케팅 결합 솔루션(obzen Persona Insight)도 제공하고 있다.

오브젠은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은행, 카드, 보험, 증권,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 내 여러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업계 내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회사는 대기업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를 기반으로 중견 및 중소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이형인 오브젠 대표이사는 "2대 주주이자 전략적 투자자인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 및 데이터 상품을 구성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 받겠다"며 "빠른 시일 내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브젠은 앞서 실시한 코스닥 상장 특례 기술 평가 결과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한국평가데이터로부터 모두 A등급을 받았으며, 기술특례로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았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