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빠른 국제선 수요 회복에 목표가 유지"-하나證
"대한항공, 빠른 국제선 수요 회복에 목표가 유지"-하나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나증권은 25일 대한항공에 대해 국제선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목표주가 3만7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성봉 연구원은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이 입국 금지 및 입국 후 자가격리 면제를 확정하면서 국제선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특히 미주와 구주 노선의 회복 속도가 두드러졌는데 미주 노선의 경우 10월 기준으로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동기대비 78% 수준까지 회복했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9월 이후부터는 엄격한 입국 규제를 유지하던 동아시아 국가들에서 방역 완화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홍콩은 9월26일 입국자 시설 격리 규정을 폐지했고, 입국자 수 제한과 자가격리 의무화를 엄격하게 적용했던 대만은 9~10월간 2단계에 거쳐 점진적인 완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재 추세라면 국제선 여객 운항 횟수가 연말에는 2019년 동기대비 60% 수준까지 회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항공은 항공 화물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국제선 회복으로 3분기까지 어닝서프라이즈를 지속했으며, 현재 주가는 PER 11배, PBR 1.0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제한적이라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