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롯데GRS, 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GRS 로고 
롯데GRS 로고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롯데지알에스(GRS)가 국제표준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롯데GRS는 이번 ISO 45001 인증을 통해 잠재적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스템을 정착시켜 재해로 인한 직·간접 비용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롯데GRS는 전날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열고 안전 문화를 전파하는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선포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위험에 대한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롯데GRS는 이를 계기로 안전보건 관련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롯데GRS는 소비자와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겠다고 약속했다. 안전보건 위험 개선과 법규 및 요구사항 준수, 비상사태 및 위기 상황 시 신속 대응, 안전보건 협의와 참여 강화라는 경영방침도 선포했다.

롯데GRS 측은 "사업 연속성을 유지해 안전보건 친화적인 글로벌 종합 외식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국제표준 ISO 45001을 인증받고,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해 안전보건 경영문화가 전사적으로 내재화되고, 대외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