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그룹, 임원 승진·조직개편···전문경영인·성과 중심
미래에셋그룹, 임원 승진·조직개편···전문경영인·성과 중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女전무 5명 등 여성 인재 발탁···89년생 신임 임원
증권, 5총괄 19부문 체제→5사업부 2실 20부문
자산운용, ETF·기관 마케팅 역량 및 시너지 강화
생명, 변화·혁신 위한 세대교체 지속···보험 핵심↑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그룹이 16일 임원 승진 인사 및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안정 및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둬 기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비전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 젊고 역동성 있는 투자 전문 그룹으로서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자 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성과 중심의 명확한 보상 체계를 바탕으로 해외법인에서 7명의 승진인사를 진행했다"며 "성과가 우수한 여성 인재 또한 발탁해 여성 전무 5명, 신임 6명을 포함해 총 14명의 여성 임원이 승진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성과가 우수한 89년생 신임 임원포함 80년대생 신임임원 9명의 발탁 인사를 진행했다.

미래에셋그룹은 이와 함께 책임경영 강화와 비즈니스 집중도 제고를 위한 조직개편도 실시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현 5총괄 19부문 체제에서 5사업부 2실 20부문 체제로 조직개편을 했다. 사업부체계를 구축해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동시에 투자은행(IB) 사업부를 전문분야에 따라 재편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했고, 자기자본투자(PI)사업부를 신설해 금리, 주가 등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한 종합적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역량 및 해외법인과 연계한 Global IB 사업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Global사업부와 Global IB부문을 새로 만들었다. 아울러  고객투자상품의 시장 대응 강화를 위해 WM사업부내에 투자전략부문을 신설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마케팅부문 대표급 순환배치를 통해 상장지수펀드(ETF)·기관 마케팅 역량 및 시너지를 강화했고, 각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고려한 선제적 인력 배치 및 이동을 단행했다.

미래에셋생명의 인사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세대교체를 지속하고, 보험 핵심기능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에 따라 연공서열 타파를 통한 성과 중심의 젊은 리더 및 여성 리더를 적극 발탁했다고 그룹 측은 설명했다. 조직 측면에서는 상품 및 언더라이팅(U/W)과 연금 영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강화하여 대고객 컨설팅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미래에셋캐피탈은 경영건전성 강화 및 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했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젊고 성장하는 금융그룹으로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노력해 고객을 위해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