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4분기 월드컵 등 성수기 진입으로 실적 회복"-유진證
"교촌에프앤비, 4분기 월드컵 등 성수기 진입으로 실적 회복"-유진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5일 교촌에프앤비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 부진이 지속했지만, 4분기 월드컵 등 성수기 진입으로 회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목표주가 1만6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교촌에프앤비의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1252억원, 영업이익은 79.7% 줄어든 31억원을 기록했다. 시장 컨센서스(1446억원, 120억원) 대비 큰 폭 하회하는 수준으로, 실적 부진이 이어졌다.

박종선 연구원은 "매출액이 역성정한 요인은 높은 인플레이션 속 배달 수요 둔화에 따른 원·부자재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라며 "인플레이션에 따른 원자재 및 부자재 가격이 63억원 증가했고, 판관비 등이 50억원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크게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나마 3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중국 법인 정상화 등으로 해외사업이 12.2% 증가했고, HMR, B2B 등의 신사업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9.9% 증가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4분기엔 월드컵 등 성수기 진입으로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 4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1399억원, 영업이익은 4.3% 늘어난 9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됐다. 

박 연구원은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은 월드컵 등 연말 성수기 진입으로 견고한 수요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인플레이션 장기화로 인한 원가 및 판관비 부담 리스크 최소화를 추진하면서 실적 회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중국 및 동남아 지역의 매장 지속 오픈 등으로 해외 해외 사업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면서 "HMR 고수익 상품군 운영 확대, 판매 채널 다변화 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제맥주 신제품 '1999라거' 출시도 예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