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차기 회장 후보추천위 구성···선거 절차 돌입
금투협, 차기 회장 후보추천위 구성···선거 절차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제6대 회장 선출을 위한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 선거 절차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금투협은 9일 오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제6대 회장 선거를 위한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후추위는 이사회 소속 공익이사 3명과 외부인사 2명 등 모두 5명으로 구성됐다.

회장 선출 과정에 외부 개입 등을 차단하고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후추위 구성원은 공개되지 않을 방침이다.

후추위는 이달 중 회장 후보 공모 절차를 시작한 후 공모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서류 접수와 면접 등을 진행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통상 최종 후보자는 3명 수준으로 결정되지만, 후추위 결정에 따라 숫자가 달라질 가능성도 있다. 

최종 후보자가 선정되면 증권사 59곳과 자산운용사 308곳, 선물회사 4곳, 부동산신탁회사 14곳 등 총 385곳의 정회원 투표를 거쳐 회장이 선출된다.

정회원의 과반이 출석해 총회가 설립되면 투표가 진행되고 출석한 의결권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회장으로 당선된다.

회장 후보에는 현재 △강면욱 전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구희진 전 대신자산운용 대표 △김해준 전 교보증권 대표 △서명석 전 유안타증권 대표 △서유석 전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 △전병조 전 KB증권 대표 등이 출사표를 내민 상태다. 

연임 도전이 예상됐던 나재철 회장은 5대 회장 취임 당시 했던 단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