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1.6조 규모 부산 촉진3구역 수주
DL이앤씨, 1.6조 규모 부산 촉진3구역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 라로체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아크로 라로체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이앤씨는 지난 6일 진행된 부산시민공원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부산시 진구 범전동 일원에 있는 촉진3구역은 지난 2020년 부산시로부터 '특별건축구역 1호'로 지정된 곳이다. 총 공사금액은 1조6073억원이며 DL이앤씨가 단독으로 시공한다.

DL이앤씨는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맥 '로체산(Lhotse)'의 의미를 더한 '아크로 라로체(ACRO Laroch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DL이앤씨는 촉진3구역을 최고 60층 아파트 18개동, 총 3554가구와 부대복리시설이 갖춰진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디자인과 설계를 위해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그룹 'smdp'와 부르즈칼리파, 디즈니랜드 등 다수 초대형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한 조경 설계그룹 'swa'와도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주거편의와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구현을 위해 △랜드마크 △조경 △조망 △주거 △프라이버시 △커뮤니티 △주차 △상업시설 등 8가지 특화 디자인을 제안했다. 부산의 바다와 자연을 모티브로 한 외관 설계 디자인과 테라스 하우스 조성, 부산시민공원과 하나가 되는 축구장 5.6배 크기의 아크로 가든 컬렉션과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아크로를 계획했다.

특히 총 2142세대의 조망 세대를 확보해 모든 조합원이 뷰를 누릴 수 있는 주동배치계획과 단위세대 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촉진3구역은 올해 하반기 시공사를 선정한 도시정비사업장 중 전국 최대 규모의 사업이다. DL이앤씨는 이번 수주를 통해 올해 도시정비 및 리모델링 사업에서 총 4조2317억원의 누적 수주액을 달성했다. 2016년 달성한 3조3848억원을 넘어선 역대 최대 실적이다.

DL이앤씨는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성남 신흥1구역을 포함해 연내 추가 수주가 예정돼 있어 누적 수주액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