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모집, CJ 등 신청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모집, CJ 등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2개 운용사 최종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펀드 모집에 6개 중견·대기업 계열 벤처캐피탈이 신청했다고 6일 밝혔다.

CVC는 공급망 강화와 협업기업 발굴, 신시장 개척 등 전략적 목적을 갖고 금융기관이 아닌 일반기업이 출자해 설립한 벤처캐피탈을 말한다.

운용사 모집 결과 대기업에서는 CJ그룹 소속의 'CJ인베스트먼트', 포스코를 모기업으로 둔 '포스코기술투자', 일반지주회사 체제 내 벤처캐피탈이 허용된 이후 출범한 '효성벤처스'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중견기업에서는 조선기자재·기계 산업의 선보유니텍, 오토닉스, 현대공업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라이트하우스 컴바인인베스트',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기업인 에스엔에스텍이 설립한 '에스엔에스 인베스트', 종합무역상사인 현대코퍼레이션이 설립한 '프롤로그벤처스'가 지원했다.

운용사별로 제시한 펀드 조성 목표 금액을 합치면 총 2810억원이다.

산업부는 이들 기업을 상대로 7일부터 심사·평가를 진행한 뒤 이달 중 2개 운용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을 통해 운용사별 200억원 이내를 출자한다.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펀드 사업은 정부가 중견·대기업 CVC와 협업해 민간 투자 촉진과 산업 혁신을 견인하는 최초의 사업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