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개발 페인트,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
DL이앤씨 개발 페인트,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 설명 이미지 (사진=DL이앤씨)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 설명 이미지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이앤씨(DL E&C)는 강남제비스코㈜와 함께 개발한 '공동주택 내구성 향상 페인트 기술'이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이 기술에 대해서 지난해 특허출원과 등록을 마쳤다. 장수명 주택과 누수 없는 아파트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로, 한국콘크리트학회의 기술 인증을 통해 공신력을 확보했다. 앞으로 신축 아파트 뿐만 아니라 기존 콘크리트 건축물에도 확대 적용해 건설 폐기물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이 페인트는 탄성과 방수성을 보유하고 있어 누수와 건축물의 수명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 일반적인 수성 페인트 대비 약 10배 수준인 최대 1.0mm까지 고무처럼 늘어나는 탄성을 보유하고 이다. 이를 통해 0.3mm 이하의 균열이 발생하더라도 페인트가 튼튼하게 방어막을 형성해 수분 침투를 원천적으로 막아준다. 또 1Bar 수준의 압력(물속 10m에서 받는 압력 정도)에서 투수 평가 테스트를 통과하며 방수 성능까지 입증했다.

장수명 주택을 위한 핵심 기술인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 기능도 있다. 콘크리트 탄산화 현상은 콘크리트 내부로 침투한 이산화탄소가 철근의 부식을 유발하는 것이다. 부식된 철근은 부피가 팽창하게 되고 이로 인해 콘크리트 외벽 균열이 발생하면서 건축물의 내구성과 강도가 급속히 저하된다.

DL이앤씨가 개발한 페인트는 이산화탄소 침투를 저감해 콘크리트 탄산화 저항성을 향상시키고 건물의 수명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DL이앤씨는 스위스의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이 제품을 사용할 경우 콘크리트 내구수명이 기존보다 3배 이상 향상됐다고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이후 착공된 모든 e편한세상 및 아크로 전 현장에 적용되고 있다. DL이앤씨는 기술 인증을 통해 제품의 공신력을 확보한 만큼 타사 아파트 현장과 기존 아파트와 콘크리트 건축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건축물의 유지관리를 위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내구연한을 늘려 건설 폐기물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DL이앤씨는 협력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공동 기술개발 및 연구지원 활동을 통해 기술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강남제비스코와 주택 내구성 향상을 위한 페인트 기술 개발을 함께 진행해왔다"며 "협력사와 공동으로 수행한 연구성과를 통해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협력업체의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