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ETF 매매 화면 개선···"과세여부 사전 확인 가능"
KB증권, ETF 매매 화면 개선···"과세여부 사전 확인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ETF 매매 시 과세정보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홈페이지의 현재가 및 매매주문 화면을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ETF시장 규모는 2022년 9월말 약 75조7000억원으로 매년 시장규모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투자 주체별로는 개인이 약 44% 정도로 개인투자자의 ETF 투자비중이 상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개인투자자들이 ETF 매매 시 금융소득이 발행할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고, ETF 매도 후 금융소득 발생금액에 대한 원천징수 세금을 확인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에 KB증권 절세연구소는 투자자들이 ETF 매매 시 과세정보를 사전에 확인해 절세 예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화면을 개선했다. 이번 화면 개선으로 투자자들은 ETF 종목명 아래에 위치한 과세 또는 비과세 여부를 확인하고 상세정보를 클릭해 해당 내용을 확인한 후 매매할 수 있다. 

매매차익이 과세되는 ETF의 경우, 어떤 소득으로 과세되고 어떻게 소득을 산출하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사전에 예측 가능한 절세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ETF 매매 시 즉시성 있는 과세정보 제공으로 미래 세금을 예측 가능하게 해 고객들의 성공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KB증권의 세심한 절세코칭은 꾸준히 진행중이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