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개방형혁신 메카 스위스 바젤에 거점 마련
한미약품, 개방형혁신 메카 스위스 바젤에 거점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미국 제약바이오 기업과 협력 확대·기술 거래 추진
한미약품 오픈이노베이션 센터가 입주한 스위스 바젤 이노베이션 파크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 오픈이노베이션 센터가 입주한 스위스 바젤 이노베이션 파크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이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의 메카로 손꼽히는 스위스 바젤에 글로벌 거점을 마련했다. 

31일 한미약품은 유럽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인 스위스 바젤 이노베이션 파크(SIP)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미국 보스턴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에 둥지를 튼 이후 두번째 세계 거점이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을 주도하는 두 중심인 유럽과 미국의 이 거점들을 토대로 선진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기술 거래를 추진할 계획이다.

스위스 바젤은 로슈, 존슨앤드존슨, 바이엘, 론자를 비롯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700여개의 생명과학 및 바이오텍 회사들이 모여 있는 유럽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다. 3만1000명 이상의 산학 연구인력이 다양한 영역에서 선도적 연구를 한다. 탄탄한 바이오 헬스케어 생태계가 조성돼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최적의 입지조건이기도 하다.

한미약품은 이번 유럽 거점 확보를 통해 더욱 활발하게 글로벌 관계망을 강화할 방침이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스위스 바젤 클러스터에 있는 혁신 바이오기업들과 협업 모델을 구축해,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있는 질병의 치료제와 차세대 항암 및 희귀질환 치료제를 선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