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평택화양' 분양
한화건설, '포레나 평택화양'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평택화양 조감도.(사진=한화건설)
포레나 평택화양 조감도.(사진=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한화건설은 28일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 7-2블록에 들어서는 '포레나 평택화양'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레나 평택화양은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74~99㎡ 총 99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에는 수소복합지구 사업이 진행 중인 포승BIX지구를 비롯해 친환경 미래자동차 클러스터 사업이 추진되는 현덕지구, 2023년 개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 등이 가깝다. 서해선은 오는 2028년 KTX 경부선과 직결될 예정으로, 안중역에서 KTX를 통해 서울까지 환승 없이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초등학교 부지(예정)가 단지와 맞붙어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지구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공원과 중심 상권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수경공간인 물의 정원을 비롯해 △메리키즈 그라운드(테마놀이터) △바이탈 코트(주민운동공간) △카페 브리즈(중앙광장) △펫가든(애견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지하 1, 2층으로 구성된 입주민 커뮤니티시설 '라운지 포레나'에는 지하 1층은 스터디룸, 독서실, 재택 오피스, 파티룸, 키즈카페 등, 지하 2층은 GX룸, 골프 트레이닝 센터 등이 들어선다. 그 외 단지 내 시니어 클럽하우스(경로당), 프리스쿨(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등이 조성된다.

전용 74㎡(281가구)는 4베 판상형 맞통풍 구조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팬트리, 현관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전용 84㎡(568가구) 역시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알파룸 등이 추가적으로 구성돼 공간 활용을 강화했다. 다용도실은 세탁기 및 건조기를 병렬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84㎡A타입은 알파룸을 확장(유상옵션)해 주방과 다이닝을 넓게 사용할 수 있고, 84㎡B타입은 '프리미엄 키친'(유상옵션) 선택 시 아일랜드 하부장을 추가 확장할 수 있다.

전용 99㎡(146가구)의 경우 화양지구 내 최초로 선보이는 중대형 평면으로 3룸에 알파룸을 더했다. 현관 및 복도 팬트리 창고로 수납력을 높였으며, 알파룸과 침실을 하나로 확장하는 마스터룸 특화옵션(유상)도 돋보인다. 이 외 포레나 엣지룩, 포레나 안전도어, 히든 키친 홈바(유상옵션) 등 포레나만의 특화 상품들이 적용된다. 

주요 분양 일정은 오는 11월7일 특별공급,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5일 당첨자 발표 후 28~3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 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중도금 무이자와 1차 계약금 정액제 등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안중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보경 2022-10-31 16:04:45
한화건설 '포레나평택화양 ' 청약일정 모델하우스 예약 대표번호 1668-2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