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고체전해질' 공장 준공···차세대 전지 소재 선점
포스코그룹, '고체전해질' 공장 준공···차세대 전지 소재 선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그룹이 고체전해질 공장을 준공하고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선점에 나섰다.

28일 포스코그룹은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 이정곤 양산시 부시장,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팀장(부사장), 이경섭 이차전지소재사업추진단장, 김태흥 정관 사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은 올해 2월 포스코홀딩스가 고체전해질 기술을 보유한 정관과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이번 준공을 통해 연산 24톤(t) 규모 고체전해질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

고체전해질은 '전고체 배터리'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로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액체 전해질을 대체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어 꿈의 소재라고 불린다.

유 팀장은 축사를 통해 "고체전해질 사업은 포스코그룹의 대표적인 미래 소재사업"이라며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공장 준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배터리·완성차 회사들을 대상으로 인증을 진행하고 생산규모를 수천 톤 급으로 확대하여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은 올해 고체전해질 생산법인 포스코JK솔리드솔루션 준공에 앞서 전고체배터리 업체 프롤로지움 지분 투자, 실리콘음극재 업체 테라테크노스 인수 등 차세대 이차전지소재 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