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현대테라타워시흥시청' 홍보관 오픈
현대ENG, '현대테라타워시흥시청' 홍보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투시도 (사진=현대ENG)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투시도 (사진=현대ENG)

[서울파이낸스 윤인혁 기자] 현대엔지어링은 27일 경기도 시흥시에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홍보관의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연면적 6만7488㎡ 규모로 조성되며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추후 김포공항 및 고양 대곡역까지 연장될 예정인 서해선 시흥시청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5년 예정) 및 월곶~판교선(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및 제 2·3 경인 고속도로 및 서해안 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이 쉬워 서울과 기타 시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으로 버스터미널, 환승주차장, 버스·택시 승강장, 문화시설, 상업시설이 결합된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중앙도서관, 체육공원, 시민문화복지관,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시흥시 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며,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될 예정이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 미팅 시설을 비롯해 비즈니스 라운지 카페, 프라이빗 샤워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이 갖춰진다. 또한 소공원 및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쾌적한 친환경 휴식 공간도 갖췄으며,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업무 편의를 높였다.

또한 약 1만8600가구가 거주하는 시흥 장현지구 근처에 위치해 기존의 문화시설과 상업시설, 행정·복지 시설이 결합된 지역이다. 

테라타워의 오피스는 주택수에 미포함되기 때문에 각종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로우며, 전매(일부 금지)도 가능하다. 또한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용 오피스텔과 달리 입주 업종에 제한이 없는 점도 장점이다.

홍보관은 시흥시청역 일원에 자리한 경기도 시흥시 광석동에 들어선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