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홍콩거래소와 중국 주식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KB증권, 홍콩거래소와 중국 주식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오는 11월1일 오후 3시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 대강당에서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당대회) 이후의 중국 증시 전망과 투자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남방자산운용의 홍콩 소재 자회사 'CSOP'(China Southern Oriental Patron) 및 홍콩거래소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먼저, 홍콩거래소의 ETF 시장 및 글로벌 기관투자자 개발 업무 담당 이인규 상장지수상품부 이사는 본토 증시 및 디커플링이 심화되고 있는 홍콩 시장 현황에 대해 ETF 시장 최신 업데이트와 주요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CSOP의 채권·리츠투자전략 담당 브루스 장(Bruce Zhang)은 중국 정부 정책과 매크로 전망, 중국 정부채와 위안화의 영향분석 등 탑 다운(Top-down) 관점에서 분석한 중국증시 및 섹터전략을 발표한다. 

박수현 KB증권 리서치센터 신흥시장팀장은 중국 정부의 정책 여력 및 리스크를 점검하고, 부진한 중국증시에서 두려움 속 기회를 찾는 투자 아이디어 및 섹터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ETF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제충 CSOP 상무가 CSOP 자산운용의 소개와 ETF를 활용한 자산운용 전략을 소개한다.

CSOP 자산운용은 홍콩 ETF 선두 운용사로 홍콩 레버리지 및 인버스 ETF 시장에서 운용자산 및 일평균 거래량 기준 시장점유율이 각각 98%, 94%에 달하는 운용사이고, 홍콩업계 최초로 ETF교차 상장, 메타버스 등 혁신적인 ETF를 출시했으며, 2020년에는 싱가폴 시장에 진출해 중국 정부채 ETF와 싱가폴 리츠 ETF를 상장했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KB증권은 지난 3월 양회 이후의 중국 정책 방향성과 중국 주식시장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세미나를 CSOP와 공동으로 진행해, 자산운용사(바이사이드)와 증권사 리서치(셀사이드)의 견해를 동시에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었다"며 "10월 당대회라는 주요 이벤트를 염두에 두고 다시 한번 중국 시장과 투자전략을 점검하는 공동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으며, 홍콩거래소 관계자를 초빙해 홍콩 ETF 시장 현황을 직접 듣고 질의 응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