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 앱 '뉴 쏠' 출시···"고객 맞춤형 홈 화면"
신한은행, 금융 앱 '뉴 쏠' 출시···"고객 맞춤형 홈 화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사옥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사옥 전경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년간 고객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고객중심 금융 애플리케이션(앱) '뉴 쏠(New SOL)'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8년 신한 쏠(SOL) 출시 이후 수집된 앱 관련 고객 의견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자문단 1만명을 모집했다. 이후 1년여간 자문단을 '뉴 앱 프로젝트'의 기획 및 개발과정에 참여시켰다.

이를 통해 고객 입장에서 '은행의 앱'이 아닌 '고객의 앱'을 만들어 고객 중심을 실현하고 기존 금융 앱의 패러다임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고자 했다.

뉴 쏠은 기존 앱 신한 쏠 대비 속도가 최대 4배 빠르게 개선됐다. 또 △고객이 직접 원하는 메뉴로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수취인을 계좌번호가 아닌 친구, 그룹으로 등록해 바로 이체할 수 있는 '뉴 이체' △거래 내역에 나만의 스토리를 담아 기록·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뱅크'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밖에 인공지능(AI) 기술로 30여가지 금융업무를 도와주는 '셀프 클로징 챗봇', 시니어 고객을 위해 큰 글자크기로 구성된 '쉬운 모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날 오전 본점에서 개발 과정에 참여한 고객 자문단과 '언팩 세러머니(신제품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뉴 쏠에 대한 개발 철학 키노트 스피치, 개발 스토리 등을 공유했다. 뉴 쏠 모델인 걸그룹 뉴진스의 광고도 최초로 공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향한 진정성에서 다시 태어난 뉴 쏠이 고객에게 제공되는 앱이 아닌 고객이 제작하는 앱의 시작이 됐으면 한다"며 "언팩 행사 또한 뉴 쏠의 시작부터 함께 해준 고객에게 가장 먼저 공개한다는 취지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