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 공모가 1만8800원 확정···이달 27일 코스닥 상장
산돌, 공모가 1만8800원 확정···이달 27일 코스닥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이 1만8800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체 공모 물량의 71%인 105만7900주 모집에 총 626개 기관이 참가하면서 462.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에 총 약 280억원의 자금이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된다. 전량 신주 발행으로 모집된 자금은 디지털 콘텐츠와 플랫폼 기술 확보 등 신사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폰트 제작사와의 인수합병(M&A)을 통해 해외 사업을 확대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윤영호 산돌 공동대표이사는 "이번 IPO를 통해 폰트의 대중성을 넓혀 글로벌 대표 크리에이터 콘텐츠 사업자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산돌의 상장에 관심을 가져주신 기관투자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코스닥 상장으로 사업 역량 강화 및 투자자 신뢰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산돌은 국내 최초의 디지털 폰트 회사로 글로벌 수준의 폰트 제작 및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업계 1위 기업이다. 기업들에게 폰트가 중요한 브랜딩 수단으로 자리 잡으면서, 현대카드와 배달의 민족, 삼성전자 등 유수 기업들의 전용 폰트를 제작해 국내외 기업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한글 폰트 기획과 제작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산돌은 국내 최초 클라우드 폰트 스트리밍 서비스 '산돌구름'을 운영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폰트 이미지 검색 애플리케이션 '폰트폰트'를 선보이는 등 고도화된 디지털 폰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드라마 OST 제작사 및 AI 기반 웹툰 자동번역 스타트업 등과 협력해 콘텐츠 창작자를 통합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산돌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5%인 37만2500주를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오는 27일 상장할 예정이다. KB증권이 대표 주관사로 참여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