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인도네시아 배드민턴 국제대회 후원
KB금융, 인도네시아 배드민턴 국제대회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이달 18~23일 인도네시아 말랑에서 개최되는 세계 배드민턴 연맹(BWF) 주최 국제대회인 'KB금융 인도네시아 마스터스 2022 SUPER100'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BWF가 주최하는 국제 배드민턴 투어 대회다. 25개국 3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총 5개 종목(남녀 단식·남녀 복식·혼합 복식)으로 진행된다.

KB금융은 2016년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으로 배드민턴 종목과 인연을 맺었다. 이번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BWF투어대회 후원을 통해 KB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이 진출한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 배드민턴 투어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3년 대한민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앞둔 만큼 양국의 배드민턴 종목 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가 개최되는 인도네시아에는 KB금융의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캐피탈, 데이타시스템 등 총 6개 계열사가 진출해 있다. KB국민은행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의 경우 인도네시아 전역에 총 344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은행종합건전성등급(RBBR)이 기존 3등급에서 2등급으로 상향 조정돼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