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하 SK C&C 사장 "데이터센터 화재, 국민 불편에 사과···복구 만전"
박성하 SK C&C 사장 "데이터센터 화재, 국민 불편에 사과···복구 만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사 사고 재발되지 않도록 역량 집중"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주) C&C가 15일 발생한 경기도 성남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에 대해 사과하고 복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날 오후 10시40분께 박성하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통해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국민들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고개 숙여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사과문에서 "화재 발생 직후 신속한 대응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전력을 기울였고 가능한 모든 안전조치 아래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한시라도 빨리 데이터센터 정상화를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아울러 향후에도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SK C&C는 "오후 3시30분쯤 판교데이터센터 전기시설 화재로 현재 소방당국과 진화 작업 중"이라며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으나 안전을 위해 전원 차단하고 진화중이기 때문에 입주사 서비스에 영향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음 카카오 다수 서비스와 네이버 일부 서비스 그리고 일부 SK관계사 대고객 서비스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며 "데이터센터 운영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부 서비스들이 백업 미비 등으로 장애가 지속되는 부분은 해당 서비스 제공사에서 설명드릴 부분"이라며 "화재 진화 및 복구 시점이 파악되면 다시 안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